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객체, 클래스의 개념
    프로그래밍 언어/JAVA 2020. 3. 29. 18:08

    캡슐화

    코드들을 보호하는 역할

    접근 가능 코드와 불가능한 코드들을 분리할 시에 중요한 데이터들의 보안을 위해 사용

     

    클래스

    객체가 작성되는 서식

    객체가 수행하는 인터페이스를 말함

    동일한 객체들의 집합체

     

    추상화

    객체가 자신의 정보를 은폐, 외부적으로는 구체적이 아닌 추상적인 내용만을 알려주는 것을 말함

    ex) 자동차 운동, 운전자는 자동차 엔진의 모든 작용을 알 필요가 없다. 특정 인풋과 아웃풋 값만을 알면 되는 것

     

    상속

    기존에 이미 만들어져 있는 객체의 변수와 메소드를 물려받아서 또 다른 새로운 객체를 만드는 것

    이러한 기존 정보의 재사용성을 이용

     

    다형성

    부모의 객체로부터 상속받아 전혀 새로운 결과물을 산출하는데 의미를 두는 것

     

     

    클래스

    자바 언어에서 하나의 프로그램 단위

     

    public class 클래스 이름{
    
        객체의 정적인 특성을 표현하는 변수들
        객체의 행위를 표현하는 메소드들
        ...
    
    }

     

    클래스

    클래스 선언부

    클래서 멤버부

    멤버 변수

    메소드

    생성자

     

    자바 modifier

    public : 모든 클래스에서 접근이 가능함

    protected : 동일 패키지에 속하는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 관계의 클래스에 의해 접근이 가능

    private :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이 가능

     

     

    static : 클래스 변수, 해당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모든 객체들이 하나의 클래스 변수를 공유

     

     

    '프로그래밍 언어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VM3  (0) 2020.05.02
    JVM2  (0) 2020.04.26
    JVM  (0) 2020.04.26
    NIO - Buffer  (0) 2020.04.03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0) 2020.03.29
Designed by Tistory.